삼성엔지니어링, 사우디 현장에 엠카스 도입 추가 계약
무스마가 올해 1월 삼성엔지니어링과 베트남 롱손 석유화학단지 건설사업에 도입된 후 1년이 되지 않아 추가로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로써 무스마는 2022년까지 삼성엔지니어링이 진행하는 사우디아라비아 ‘하위야 우나이자 가스 저장 프로젝트’에 자재관리모니터링 솔루션 ‘엠카스’를 제공합니다.
무스마는 지난 6월 베트남 롱손 석유화학단지에 성공적으로 시스템을 도입하였으며 현재 멕시코, 파나마 등 해외건설현장에서 ‘엠카스’ 도입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2021년에는 다수의 해외현장에 ‘엠카스’가 도입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2020년, 무스마에는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요?
어느덧 2020년이 끝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정말 여러모로 많은 일이 있었던 한 해였던 것 같은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스마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응원 덕분에 한 뼘 더 성장할 수 있었던 한 해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무스마 솔루션의 첫 해외 현장 도입부터 시리즈A 투자 유치 등 도전과 성장으로 가득했던 무스마의 2020년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2020년을 두고 딱 한 가지만 떠올리라고 한다면 누구나 분명하게 떠올릴 수 있는 키워드는 단연 코로나19일 것입니다. 이전에 경험해보지 못한 코로나19라는 팬데믹 시대는 1년 사이에 사회 전반에 많은 것들을 만들어 내기도 하고 사라지게도 했는데요. 2020년 건설산업은 어땠을까요? 코로나19라는 가장 큰 변수와 여름철 유독 많았던 강수량까지. 크고 작은 변수들이 투자와 수주, 공사 일정 등 많은 부분에서 영향을 주었을 것이라 예상되는 2020년 건설업의 전체적인 동향과 2021년도 전망을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Part 03. 뉴스클립
[오마이건설] 소규모 건설현장도 안전관리계획 수립 의무화
산업현장 안전관리는 필수입니다. 2020년에 이어 정부의 안전관리에 대한 관심과 노력은 2021년에도 계속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12월10일부터 사고가 빈발하나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지 않았던 소규모 건축공사도 안전관리계획 수립이 의무화되고, 타워크레인 정기안전점검의 자격기준이 강화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소규모 안전관리계획 신규 도입과 기존 안전관리계획의 세부규정 개선, 타워크레인 정기안전점검 내실화 등을 담은 건설기술 진흥법 시행령ㆍ시행규칙을 개정하여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히 보기)
[news1] 건설산업 전반에 BIM 도입…’스마트 건설’ 활성화
국토교통부는 건설산업의 BIM(건설정보모델링, 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적용 기본원칙, 적용절차, 협업체계, 공통표준 등을 제시한 ‘건설산업 BIM 기본지침‘과 ‘2030 건축 BIM 활성화 로드맵‘을 마련해 발표한다고 밝혔습니다. BIM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급성장 중인 ‘스마트건설기술‘의 핵심인 3차원 설계와 빅데이터의 융복합 기술인데요. 건설현장의 디지털화의 필요성은 지속적으로 강조되고 있는만큼 2021년에는 디지털 뉴딜과 함께 건설현장의 디지털화도 가속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히 보기)
[지디넷코리아] ‘한국판 AI 윤리기준’ 10대 원칙 담았다
국내 ‘인공지능 윤리기준’이 완성됐습니다. AI 기술의 발전과 함께 기술의 윤리적인 개발과 활용도 세계 각국과 국제기구의 관심 대상인데요. 국내에서 마련한 윤리기준은 ‘사람 중심의 인공지능’이 핵심 키워드입니다. 인공지능 윤리기준은 윤리적인 AI를 실현하기 위해 정부와 공공기관은 물론 기업과 이용자 등 모든 사회구성원이 인공지능 개발과 활용의 모든 단계에서 함께 지켜야 할 원칙을 제시합니다. (자세히 보기)
Happy New Year!
– 아래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뉴스레터를 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 개인정보는 메일발송용으로만 사용됩니다.
– 무스마 뉴스레터는 뉴스레터 구독을 신청하신 분과 명함을 통해 인사를 나눈 분들께 발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