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서 버튼

브로슈어
다운로드

도입사례
보러가기

KOR ENG
KOR ENG

ABOUT

Musma

CI / BI

Performance

SOLUTION

스마트 안전

MCAS

도입사례

– 안전

– 생산성

NEWS

언론홍보

사내소식

IR

CAREER

CULTURE

– 팀 소개

– 기업 문화

– 직원 인터뷰

APPLY

– 무스마 지원하기

– 기업복지

CONTACT

도입절차

문의하기

ABOUT

Musma

CI / BI

Performance

SOLUTION

Smart Safety

MCAS

Introduction Case

– Safety

– Productivity

NEWS

Press

musmaNow

IR

CAREER

CULTURE

– Introduce Team

– Corporate Culture

– Interviews

APPLY

– Apply

– Welfare

CONTACT

Procedure

Contact

[showmodule id="14473"]
무스마 뉴스레터 THE MUSMA 2021. 01월호
Part 01. 무스마 소식

무스마가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노타와  ‘온디바이스 인공지능 기반의 혁신적인 건설현장관리플랫폼’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건설현장의 인공지능 데이터 관련 트렌드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며 건설분야 AI기반 지능형 비전 솔루션을 공동 개발할 계획입니다.

무스마의 솔루션 플랫폼 엠카스의 웹 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습니다. 엠카스의 안전 솔루션과 자산 관리 솔루션 그리고 AI를 활용해 제공하는 엠카스AI 솔루션까지 엠카스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이제 엠카스 웹 페이지에서  더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ww.macs.ai)

[전자신문 etnews] IoT 플랫폼 기업 무스마, 3년만에 대형 건설사 고객 다수 확보…스마트 건설현장 구현한다

무스마(대표 신성일)가 창립 3년 만에 국내 대형 건설사 10여 곳에 건설자산관리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엠카스’를 공급하며 주목받는다. 11일 무스마 관계자는 “지난해 기준으로 삼성엔지니어링, 현대건설, 대림산업, SK건설 등 국내 대형 건설사가 엠카스를 도입해 스마트건설 현장에 사용 중”이라면서 “10여개 주요 건설사 50여개 현장에서 2만여개 건설 자산을 엠카스로 관리한다”고 말했다.

무스마 2021 브랜드 굿즈 소개

올해 무스마는 무스마를 만들어 가는 무스마의 영웅들! 무스마 크루를 위한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담아 준비한 브랜드 굿즈 세트인데요. 올해 무스마는 창립 5주년을 앞두고 있기도 합니다. 창립 5주년을 기념하는 의미까지 담아 살뜰하고 정성스레 준비한 브랜드 첫 굿즈 세트, 무스마 블루 박스에는 어떤 굿즈들이 있었을까요?

We are “MUSMA CREW” 무스마 노션 페이지 오픈

무스마의 서비스, 채용 정보, 업무, 복지 등 무스마의 정보를 조금 더 간편하고 쉽게 보실 수 있도록 무스마 노션 페이지를 오픈했습니다😀 지금은 마침 무스마와 함께할 무스마 크루 채용도 진행중인데요! 2021년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인력 채용을 더 활발하게 할 예정이니 떠오르는 무스마 로켓에 탑승하고 싶다면 info@musma.net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그럼 우리, 무스마에서 만나요👋
Part 02. 읽을거리

무스마, 크레인에 오르는 사람들

무스마에는 크레인 충돌방지 시스템과 크람쉘 협착방지 시스템 등의 무스마 시스템을 설치하고 유지보수를 담당하시는 전문 매니저님들이 계시는데요. 매일 크레인에 오르고 내리는 특수한 현장에서 업무를 담당해 주시고 계시는 두 매니저님을 인터뷰했습니다. 현장에서 일하면서 느끼는 생생한 느낌도 함께 담았으니 그동안 무스마의 크레인 작업 현장이 궁금하셨다면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랄게요!

Part 03. 뉴스클립

[KOTRA 해외시장뉴스] 완전히 새로운 ‘디지털’쇼의 서막 (자세히보기)

지난 1월 11일부터 14일까지 세계 최대IT 및 소비자 전자제품 전시회인 CES2021이 개최됐습니다. CES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제품 박람회로 단순 가전제품 박람회가 아니라 세계 최대 규모와 권위를 자랑하는 최첨단 정보통신 분야 기술 전시회를 의미합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CES 사상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했는데요. CES의 주최사 CTA(미국 소비자기술협회)는 2021년도 핵심 기술 트렌드로 디지털 헬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로봇과 드론, 차량기술, 5G 그리고 스마트 시티를 꼽았다고 합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로봇과 드론 기술 등은 산업현장에서도 계속해서 화두가 되는 트렌드라는 점에서 주목할만합니다.

[e대한경제] 2021년 건설업 안전관리 더욱 조인다 (자세히보기)

지난 19일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된데 이어 고용노동부가 올해 보다 적극적인 사망사고 감축 드라이브에 나선다고 발표했습니다. 특히 산재 사망자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건설업과 50인 미만 중소사업장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겠다는 계획입니다. 고용부는 건설업에 대해 건물 외벽작업, 고소작업비계거〮푸집타〮워크레인 설치해〮체 작업 등 현장별 위험작업  시기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추락 등 위험요인 개선을 위한 적시 점검감〮독을 실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ONSTRUCTIONDIVE] Construction app usage increases despite continued lack of integration (자세히보기)

건설현장에서 현장관리 플랫폼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작업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Procore는 사진 및 동영상 관리, 안전관리, 업무보고 등에 사용하는 가장 인기있는 앱이었고 Bluebeam(Revu)BIM파일보기, 계획 관리 등에 자주 사용되는 앱이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모든 데이터를 통합해서 확인하고 관리하는 데 한계가 있어 일부 데이터는 수동으로 처리하는 비율이 높습니다. 모바일 앱의 사용이 보편화되고 늘고 있는 만큼  앞으로 건설현장의 데이터를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의 필요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THE MUSMA 별책부록 “아시나요”

귀여운 아기 판다 푸바오 영상 보러가기(클릭)

에버랜드 판다월드에는 귀여운 아기 판다, 푸바오가 살고 있습니다. 푸바오는 2016년 중국에서 온 아빠 판다 러바오, 엄마 판다 아이바오 사이에서 자연 번식으로 지난해 7월에 태어난 국내에서 최초로 탄생한 아기 판다라고 해요. 요즘 이 푸바오의 영상이 국내뿐만이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라고 하는데요. 특히 푸바오가 사육사 다리에 매달려 조르는 듯한 모습이 찍힌 영상은 조회수가 400만회를 훌쩍 넘었다고 합니다. 사진으로 보기만 해도 정말 너무너무 귀여운 푸바오푸바오는 행복을 주는 보물을 뜻한다고 하네요. 귀여운 푸바오 보시면서 기분 좋은 1월의 마지막 금요일 되시길 바랄게요. 아마 나도 모르게 엄마아빠이모누나 미소를 짓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게 되실 거예요.

[이미지 출처: 유튜브 에버랜드TV 영상 캡처]

정말 그냥 가시겠어요? 무스마 뉴스레터 구독 시원하게 하고 갑시다!

– 아래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뉴스레터를 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 개인정보는 메일발송용으로만 사용됩니다.

무스마 뉴스레터는 뉴스레터 구독을 신청하신 분과 명함을 통해 인사를 나눈 분들께 발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