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서 버튼

브로슈어
다운로드

도입사례
보러가기

KOR ENG
KOR ENG

ABOUT

Musma

CI / BI

Performance

SOLUTION

스마트 안전

MCAS

도입사례

– 안전

– 생산성

NEWS

언론홍보

사내소식

IR

CAREER

CULTURE

– 팀 소개

– 기업 문화

– 직원 인터뷰

APPLY

– 무스마 지원하기

– 기업복지

CONTACT

도입절차

문의하기

ABOUT

Musma

CI / BI

Performance

SOLUTION

Smart Safety

MCAS

Introduction Case

– Safety

– Productivity

NEWS

Press

musmaNow

IR

CAREER

CULTURE

– Introduce Team

– Corporate Culture

– Interviews

APPLY

– Apply

– Welfare

CONTACT

Procedure

Contact

[showmodule id="11337"]
무스마, 프리시리즈 A 투자유치 및 팁스프로그램 선정

무스마(대표 신성일)가 미래과학기술지주블루포인트파트너스부산연합기술지주로부터 6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 A 투자유치와 함께 2년간 5억원의 연구개발비를 지원받는 팁스(TIPS)프로그램에도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프로그램은 우수한 기술력으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는 스타트업을 발굴 및 투자하여 육성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무스마는 건설현장 근로자중장비의 안전과 효율적인 관리를 혁신적으로 개선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플랫폼 엠카스(mcas)를 제공하는 컨스트럭테크(컨스트럭션+테크놀로지스타트업이다.

 

무스마의 건설현장관리 라인업은 크레인 안전 및 효율성 관리중장비 위치 및 상태 관리자재 위치관리 시스템근로자 위치 및 상태관리로 분류할 수 있다.

 

특히 크레인 모니터링 시스템은 건설현장을 고려한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충돌방지 기능 및 품질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현대건설대림산업 등 국내 대형 건설사의 수주가 잇따르며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무스마는 센서 기반의 건설자산 위치정보와 환경정보를 모니터링 하는 기술을 통해 산업안전 영역에서 효율적 건설현장 관리 영역으로 빠르게 확장하고 있으며 향 후 영상정보의 활용을 더해 플랫폼의 경쟁력을 강화 할 전망이다.

 

무스마의 신성일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는 기술 전문 투자기관들에게 무스마의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을 수 있었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 며 이번 투자를 통해 인공지능을 통한 사물인터넷 및 영상 데이터를 정확하게 감지분석하는 기술의 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는 건설현장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자산들을 철저하게 관리할 수 있는 더욱 효율적인 시스템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또한 무스마는 이번 투자를 통해 국내 건설 IT솔루션 리더의 기반을 다지고 동남아시아를 기점으로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무스마 서정우 전략기획이사는 내년 베트남 건설현장에 엠카스(mcas) 플랫폼 도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이어 UAE 현장에도 수출할 예정에 있다2020년까지 LoRa 얼라이언스 가입건설기술관련 글로벌 컨퍼런스에 참가해 더 많은 고객사를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