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건설산업
코로나19는 사회, 정치, 문화, 경제, 교육 등 사회 전반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건설업도 예외는 아닌데요. 코로나는 언택트 비즈니스라는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고 일부 건설회사에서도 재택근무를 시행했어요.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시대의 건설업의 현황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건설산업은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Coming soon! 수동형 크레인 충돌방지 시스템 mcas MX
무스마의 대표적인 안전관리 솔루션 중 하나는 크레인 자동 충돌방지 시스템 mcas Auto 입니다. 무스마는 mcas auto에 이어 수동형 충돌방지 시스템인 mcas MX의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야심차게 솔루션을 개발중에 있는데요. 곧 출시될 이 mcas MX에 대해 아주 살짝 살펴보려고 합니다.
무스마 News brief
PoC 소식
-평택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건설현장, 이동형 크레인 모니터링 시스템 PoC
-서울 구로구 SK V1 Tower 건설현장 크레인 자동 충돌방지 시스템 PoC
-경기도 일산 GTX A노선 3공구 크람쉘 협착방지 시스템 PoC
투자 소식
-건설현장 사고예방 플랫폼 무스마, 20억 규모 시리즈A 유치
사내 소식
-무스마 서울 사무실, 양재 AI 허브로 이전
함께 보면 좋을 뉴스 클리핑
[건설기계안전관리원, 소형타워크레인안전조사단 발족]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에서 지난 15일 소형타워크레인안전조사단을 발족했습니다. 소형타워크레인안전조사단은 올해 발생한 4건의 소형타워크레인 중대재해 이후 신설된 조직인데요. 앞으로 소형타워크레인 형식도서 전수 조사 및 문제점 분석 등을 통해 소형타워크레인에 대한 안전성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하네요.
[2020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참가기업에 특별한 기회 제공]
국내 최대 규모 안전산업분야 종합 전시회 2020 대한민군 안전산업박람회가 오는 9월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고 합니다. 이번 박람회는 참가기업 수출상담 기회 제공을 비롯해 참가기업의 성과 극대화를 돕는 다채로운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선보일 예정으로 포스트 코로나19에 대비하여 화상상담회도 병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청은 7월3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5월 말까지 신청할 경우 참가비 할인 혜택도 제공됩니다.
[SK건설, 국내 첫 현장사무실 모듈러 공법 적용]
SK건설이 지난 4월 국내 최초로 모듈러 공법을 적용한 친환경 현장사무실 개소식 행사를 가졌습니다. 모듈러 공법은 현재 국내외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스마트 건축 기술 중 하나로, 단위 모듈을 외부 공장에서 사전 제작해 건설 현장으로 옮겨와 조립하는 기술입니다. SK건설은 이 모듈러 공법을 이용해 기존보다 50% 이상 설치기간을 단축했으며, 모듈 설치에는 2일밖에 소요되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SK건설의 모듈려 공법 적용 사례는 OSC개념을 도입한 첫 프로젝트입니다.
뉴스레터 구독신청
– 아래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뉴스레터를 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 개인정보는 메일발송용으로만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