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담당하고 있는 업무는 무엇인가요?
HW개발 팀장으로서 팀의 업무를 총괄하고 프로젝트 관리와 제품의 기구 및 전자회로 설계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이 직무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가장 큰 이유는 적성에 맞기 때문입니다. 하면 할 수록 재미를 느꼈고 또 잘 할 수 있는 일이라는 느낌이 왔어요. 반복적인 일이 아니라 새로운 것을 마주해야 해서 부담감이 들 때도 있지만 그것 역시 개발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개발 진행이 막히는 경우 가끔 좌절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순간을 잘 이겨내면 더 큰 보람을 느끼게 돼요.
>업무를 하면서 가장 보람된 점은 무엇인가요?
기존에 문제가 있었던 제품을 개선해서 문제없이 잘 적용이 될 때 가장 뿌듯합니다. 개발자는 본인이 만드는 제품을 마치 아이를 키우는 듯한 느낌으로 정성을 쏟는데 그 아이가 세상에서 인정을 받는 기분을 느낄 때 개발자로서의 프라이드가 생깁니다.
> 업무를 하면서 가장 힘든 점은 무엇인가요?
제품 컨셉을 정하고 부품을 선정 하는 부분이 가장 중요하면서도 힘든 점인 것 같습니다. 개발 자체의 어려움도 크지만 초기 단계에서 제품의 컨셉이 튼튼해야 수월하게 그리고 효율적으로 업무가 가능하고 좋은 제품이 만들어 진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 무스마에서 일하며 느끼는 점은 무엇인가요?
무스마는 더 이상 제가 물러설 데가 없는 종착점 같은 곳입니다. 그만큼 자부심과 열정을 가지고 일하고 있어요. 제가 이런 생각으로 일할 수 있는 이유는 그만큼 무스마의 미래가 기대되고 직원들이 일 할 수 있는 환경을 잘 만들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