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서 버튼

브로슈어
다운로드

도입사례
보러가기

KOR ENG
KOR ENG

ABOUT

Musma

CI / BI

Performance

SOLUTION

스마트 안전

MCAS

도입사례

– 안전

– 생산성

NEWS

언론홍보

사내소식

IR

CAREER

CULTURE

– 팀 소개

– 기업 문화

– 직원 인터뷰

APPLY

– 무스마 지원하기

– 기업복지

CONTACT

도입절차

문의하기

ABOUT

Musma

CI / BI

Performance

SOLUTION

Smart Safety

MCAS

Introduction Case

– Safety

– Productivity

NEWS

Press

musmaNow

IR

CAREER

CULTURE

– Introduce Team

– Corporate Culture

– Interviews

APPLY

– Apply

– Welfare

CONTACT

Procedure

Contact

[showmodule id="13091"]
[전략기획팀 인터뷰] 쉽고, 명확하고, 위트 있게!

전략기획팀에서는 어떤 업무를 하나요?

전략기획팀은 무스마가 지속적으로 경쟁우위를 유지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회사방향에 맞는 전략적 방향을 설정함과 동시에 영업, 마케팅, 홍보, 브랜딩 등 고객과의 접점에서 이루어지는 업무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전략기획팀은 타겟에 맞는 영업전략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무스마의 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하고 판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영업직무, 무스마와 고객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다양하고 의미있는 컨텐츠를 생산하는 마케팅 및 홍보 직무, 무스마의 브랜딩을 시각적으로 더욱 돋보이게 하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디자인 직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략기획팀의 슬로건과 슬로건에 대한 의미를 알려주세요.

쉽고, 명확하고, 위트 있게!

전략기획부서는 기본적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항상 고민해야 합니다. 그리고 고객의 시선에서 바라본 우리의 서비스를 타 부서에 잘 전달하고 더 나은 서비스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설득하는 것이 중요하죠. 가장 소통이 중요시되는 부서인 만큼 서로의 생각을 존중하며 대화는 깊이 있고 충분하게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효율이 필요한 부분에서는 쉽고 명확하게 하지만 관계에 있어서는 위트 있게 일하자는 슬로건을 찾게 되었습니다.

전략기획팀 팀원들의 업무가 궁금합니다.

서 정우(이사/ 팀 리더): 브랜드의 총체적인 책임자로서 브랜드관리 및 중장기 경영 전략을 기획/추진하고, 제품의 개발 및 커뮤니케이션 활동 등을 통해 브랜드 로열티 창출과 매출성장을 관리하는 업무를 합니다.

유 소민(과장/ 마케팅): 무스마의 기본적인 사업방향에 따라 온라인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하는 업무를 합니다.

김 소연(대리/디자인):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이미지 구축을 위해 디자인 전략을 수립/개발하고, 브랜드의 비주얼 시스템을 체계화하는 업무를 합니다.

팀에 요구되는 필수 역량과 추천 역량 있다면 무엇인가요?

첫째, 세상과 사람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필수적입니다. 회사의 미래를 준비하는 일선에 선 까닭에 회사를 둘러싼 환경과 세계 경제의 흐름까지 정말 많은 고려요소가 있으므로 다양한 관심과 애정이 요구됩니다.

둘째, 커뮤니케이션 역량입니다. 전략기획 직무는 사내 다양한 부서와 협업을 할 기회가 많습니다. 상대의 말을 경청하고, 내 의견을 정확하고 예의바르게 전달하는 능력,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는 성품이 요구되며, 외국인과 비즈니스를 해야하는 직무는 외국어 구사력도 필수입니다.

셋째, 분석력과 실행력입니다. 현상을 빠르게 파악하고, 문제의 원인을 정확히 짚어낼 때 경로의 수정이 가능합니다. 회사의 큰 방향을 결정하고 브랜딩을 기획하는 전략기획 직무의 책임이 강하게 느껴지는 때가 바로 이러한 방향성 결정의 순간입니다. 이 때 요구되는 역량이 바로 분석력이며, 결정된 사항을 빠르게 행동에 옮기는 실행력도 필수적입니다.